국선도 단전호흡의 수련체계

 

국선도 단전호흡의 수련과정은

입도에서부터 깨달음에 이르기까지 9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초보수련에서 최고의 경지까지 수행과정을 갖춘 도법입니다.

 

첫 단계를 정각도(正覺道),

두 번째 단계는 통기법(通氣法),

세 번째 단계는 선도법()이라 부릅니다.

 

정각도 수련과정은

몸이 극치의 건강체로 변화하는 단계입니다. 막혔던 경락이 모두 열리고, 풍부한 생명력이 온몸을 원활하게 흘러서 몸이 최상의 상태로 되는 것입니다. 물론, 몸과 함께 마음과 정신도 크게 정화됩니다.

몸이 완전한 건강체로 바뀌면, 육체의 고통으로 인해 마음과 정신이 어두워지는 일이 없습니다. 어느 한 경락, 한 개의 혈(穴)이라도 기운의 흐름이 순조롭지 않으면, 그로 인해 마음과 정신의 조화가 깨지기 쉽습니다. 또, 단(丹)이 형성되어 모든 경락과 혈이 완전하게 열려야 무한한 우주의 생명력과 진정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통기법 수행과정은

고도의 정신수련입니다. 정각도 단계에서도 마음과 정신을 닦고, 또 그래야 몸도 빨리 좋아지지만, 통기법 단계에선 더욱 높은 차원의 정신수련을 합니다. 이 단계에서 한 차원 높은 정,기,신의 통일도 이뤄집니다.

통기법 수련은 깨어있는 의식 뿐 아니라, 잠재의식까지 정화시키는 수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잠재의식까지 순수하게 정화돼야 우주와의 참된 합일도 가능합니다.

  

선도법 수도과정은

우주(하늘)와 하나 되어 선인의 경지에 이르는 수련 단계입니다. 깨달음을 완성하고 하늘의 섭리에 합류하여 존재하며, 정명(定命)을 완수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의 수련입니다. 이 수련을 마친 이가 참 도인(道人)이며, 선인이고, 모든 수행자들에게 수행의 바른 길을 밝혀 줄 수 있는 참 스승입니다.

  

국선도 단전호흡은

이렇게 수행의 첫 단계에서 마지막 단계까지 완전한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수련 과정을 몸소 체득하신 스승님들께서 9700여 년의 몸소체험과  검증을 거치며 도맥(道脈)을 이어 왔기에 체계적이고 인체공학적입니다.

 

          

         

 

 

Copyright(c) 1999~2020 kuksun. All Right Reserved.

Mail : ekuksun@naver.com

Mobile : 010-3008-0058